A/S 처리 기준 지침서


1. A/S 보증기간 산정기준


   당사의 제품 품질 보증기간은 구입일로부터 1년 입니다.


   가. 제품보증기간의 기준

       1) 제품의 보증기간은 당사의 입/출고 PROGRAM Serial NO를 기준으로 하여 

          산정하며 단 출고기록이 없을 경우 당사의 출고 시 세금계산서에 의해서 한다.

       2) 단 당사와 별도 계약에 한하여 납품되는 제품의 보증은 그 계약 내용을 기준으로 한다.


   나. 부품 보증기간의 기준

       1) 부품보증이라 함은 제품을 구성하는 각 부품에 대한 품질보증을 말하며

그 기간은 다음과 같다.

       2) 기본 원칙 : 부품보증기간은 제품보증기간과 동일하게 적용함을 원칙으로 한다.

   단 제품의 부품으로 선정된 부품은 별도 기준에 의거 적용한다.




2. A/S 요금 처리 기준


   가. 무료수리

-  보증기간 중 정상적인 사용 상태에서 자연 발생한 성능, 기능상의 고장 발생시 1:1 교체한다.

-  유상 A/S를 받은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동일증상으로 A/S를 받을 경우.

          단 1:1 교체 시 납품 후 1개월 이하인 경우는 A급, 1개월 이상 경과한 경우는

      B급으로 교체를 한다.



   나. 유료수리

       1) 품질보증기간이 경과한 이후 발생한 성능불량 및 고장.

       2) 소비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고장.

       3) 당사 엔지니어 이외의 수리자가 제품의 구조, 성능, 기능을 개조 또는 변조하여

   발생된 고장.

       4) 사용전원의 이상에 의한 고장.

       5) 접속기기의 불량으로 인한 고장.

       6) 부품자체의 수명이 다한 경우.

       7) 천재지변에 의한 제품고장 및 결함.

위와 같은 이유로 A/S 요청이 있을시 에는 1:1 교체를 기준으로 하되 A/S용 대체보드로의 교체가 우선이며, 요금의 정산은 제품의 수리 후 정산한다.



   다. 수리 불가 품목

       1) CPU BOARD의 기판이 훼손 되었을 경우.

2) 관련 부품의 노후화 또는 단종으로 더 이상의 수리가 불가한 경우.

3) 사용자의 부주의로 인한 훼손으로 A/S가 불가능할 경우.

     4) 제품번호(S/N) 스티커 훼손으로 판독이 불가능한 경우.

       5) 제품 제조일자를 기준으로 5년 이상 경과한 제품.




3. A/S 요금 산정 기준

     

        A/S 처리시 전항의 유료수리 처리 기준에 해당 할 경우

      서비스 요금은 부품비, 수리비, 출장비(OR 운송비)의 합계액으로

      구성되며 부품비, 수리비, 출장비 중 제공된 부분의 요금을 합산한다.


A/S 요금 산출 기준

부품비(해외 OR 국내 OR 기타)+{수리비(기술료)OR(출장비 OR 운송비)}

   가. 부품비

        1) 해외 부품비

해외 부품비는 제품의 수리 시에 회사의 특성상 대만 본사에서 수리하여

     들어오는 가격을 기준으로 산정하며,

SBC(Single Board Computer)의 경우 진단비용 및 단순 수리비 : \30,000

칩셋교체 및 주요 컴포넌트 교체 수리비 : \30,000 + 칩셋 교체 및 컴포넌트

     교체 실비.

     Backplane의 경우 수리비 : \10,000

2) 국내 부품비

    국내 부품비는 제품의 수리 시에 국내에서 수급이 가능한 부품으로 수리를

    하였을 시 발생하는 부품비로서 당사에서 사입하는 부품의 구매단가를 그대로

적용한다.

        3) 기  타

            의뢰 품목에 대한 수리가 불가능하여 신제품으로 교체 혹은 성능향상

(Upgrade)시에는 각 부분에 해당하는 소비자 가격을 적용토록 한다.


   나. 수리비(기술료)

       ‐ 수리비는 수리에 소요되는 기술 작업료를 말합니다.

       ‐ 수리비(기술료)금액은 당사에 입고된 제품인 경우 20,000 이며 출장 A/S 시에는

         출장비에 포함됩니다.


   다. 출장비

       ‐ 출장비는 수리 대상제품에 대하여 출장수리를 요구하는 경우에 청구합니다.

       ‐ 당사의 출장비는 지역에 따라 차등 적용되며 출장비에는 교통비 및 수리비가

         각각 포함됩니다. (표 1 참조)


지     역

출    장    비

교통비(유류대, 통행료)

수리비(기술료)

서 울  /  경 기

₩20,000

₩30,000

 

강           원

₩80,000

₩70,000

 

충 북  /  충 남

₩80,000

₩70,000

 

전 북  /  경 북

₩120,000

₩70,000

 

전 남  /  경 남

₩180,000

₩70,000

 

                               [ 표 1 ]

   


 라. 운송비

        ‐ 운송비는 출장으로 인한 A/S가 아닌 택배 및 우편, 화물등을 통하여 A/S 가

          이루어지는 경우 발생하는 비용으로 품질보증 기간내의 의뢰분은 당사부담이며,

          품질보증 기간 경과후의 의뢰분은 의뢰회사의 부담으로 한다.

-  택배 및 화물은 기본 4,000원 기준이며 우편은 발송 비용 영수증을 근거로 적용

한다.